본문 바로가기
일상

주민등록등본(초본) 인터넷 발급 방법 (민원24)

by 나도여기있다 2016. 6. 10.

 

 

 

주민등록등본(초본)을 인터넷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바로 대한민국정부민원포탈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는 건데요.

 

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와 출력 가능한 프린터입니다.

 

혹시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, 우편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1. 민원24(http://www.minwon.go.kr) 사이트 접속

 

 

   메인 화면 중앙에 자주 찾는 민원들의 아이콘이 나열되어 있습니다.

 

   중에서 첫 번째 "주민등록등본(초본)"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2. 로그인

 

 

   로그인하는 방식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.

 

 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려면 먼저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.

 

   비회원으로 로그인하여 발급받을 수도 있는데요. 그러기 위해서 성명, 주민등록번호, 주소, 개인정보수집동의를 입력해야 합니다.

 

   회원가입해서 편리하게 이용하면 좋겠죠~

 

 

 

 

3. 프린터 확인

 

 

   위 그림은 로그인 후 나타나는데요.

 

  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거나 네트워크 프린터가 민원발급 가능한지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4. 신청서 작성

 

 

  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입니다.

 

   4개의 탭이 있는데요. 두 번째를 선택하면 초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  용도에 따라 신청내용을 선택합니다.

 

   하단에 수령방법의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발급 받을 것인지 우편수령할 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  우편수령을 선택하셨을 경우 상세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.

 

   모두 작성되었으면 [민원신청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 

4. 신청내역 확인 및 문서출력

 

 

   [민원신청하기]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.

 

   처리상태 항목의 [문서출력] 버튼을 클릭하면 인쇄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.

 

 

 

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(초본)을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 

이제 집에서 편하게 발급받으세요~

 

자세한 내용은 민원24(http://www.minwon.go.kr)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